치열한 대한민국 피자 업계 속에서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가치 찾기
오리콤 브랜드 저널 기사입력 2014.12.29 12:00 조회 32915
 
 
 

대한민국 피자 시장은 과거에도 그랬지만 최근들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피자헛의 대표 브랜드 이외에도 우후죽순늘어나고 있는 수많은 피자 브랜드들, 그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해 대부분의 브랜드들은 빠른 신제품 출시와 할인 행사를 통해 과열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내 피자업계의 리딩브랜드 미스터피자,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다!

업계 특성상 치열하게 제품 싸움이 진행되며 대부분의 브랜드가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제품광고를 진행하지만 미스터피자는 지난 7월,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미스터피자의 철학을 담은 브랜드 광고를 런칭했다. 이는 2009년 국민동생 문근영을 모델로 발탁하여 ‘국민피자’ 이미지를 강조한 ‘돌리고~돌리고~’ 광고 이후 5년만에처음으로 제작된 브랜드 광고이다.

사실 처음부터 브랜드 광고를 준비한 것은 아니었다. 리뉴얼 예정인 제품 광고를 준비하고 있는 과정에서 미스터피자의 회장님이 제품 홍보, 할인 행사 등으로 과열된 시장 속에서 자칫하면 상실 될 수 있는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이미지를 걱정하셨고, ‘미스터피자의 철학을 진정성있게 소비자에게 전달해보자’라는 미션 하에 시작되었다.

TVC를 준비하면서 가장 고민이 되었던 점은 미스터피자의 브랜드 철학과 자산, 그리고 최근 성공적인 해외 진출까지 이 많은 내용을 어떻게 엮어야 할 지에 대한 부분이었다. 또한 미스터피자의 철학은 진지하게 전달되어야 하지만 즐겁게 먹고 즐기는 ‘피자’라는 제품 속성상 너무 무겁지 않은 톤앤매너로 전달해야 했기에 표현하는 방법에 있어서도 쉽지 않은 숙제였다.


쉽지 않았던 브랜드 광고, ‘300%의 원칙’으로 풀다’

많은 고민 끝에 우리는 그 해답을 멀지 않은 곳에서 찾았다. 미스터피자의 철학인 ‘100% 수타도우, 100% 수제토핑, 100% 석쇠구이’의 ‘300%원칙’에서 답을찾았다. 우리는 ‘원칙’이라는 키워드로 미스터피자의 자산인 ‘여자피자’를 얼라인먼트 시킬 수 있는 소재를 찾으려 노력했고, 수많은 고민 끝에 이번 광고가 탄생하였다.

광고의 시작은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 남자의 원칙들’에 대한 몇 가지 에피소드로 시작하며 호기심을 유발한다. 다리 아픈 그녀를 위해 하이힐을 대신 신어주고, 그녀뿐만 아니라 그녀의 어머니를 위한 꽃까지 준비하는 등 미스터피자의 메인 타깃인 20대 여성이 공감하고 선호할만한 몇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하였다. 그 뒤에‘고객을 위한 미스터피자의 원칙’인 100% 수타도우, 100% 수제토핑, 100% 석쇠구이의 300%원칙을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며 전반적인 분위기를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절한 톤앤매너로 표현하였다.


대한민국 1등 미스터피자, 이제는 세계 1등을 향한 질주를 시작하다

이번 광고에서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바로 미스터피자의 새로운 로고일 것이다. 무한대 기호로 형상화된 새로운 BI의 뜻은 ‘세계시장으로 끊임없이 뻗어 나가겠다는 미스터피자의 의지’라고 한다. 현재 미스터피자는 국내 피자 업계 1위답게 미국, 중국 등 해외 진출에도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였다. 근래에는 상하이 진출 1년만에 점포당 평균 월 1억원 이상의 수익을 내며 세계적인 명성과 인기를 실감 중이다.

이제는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명성을 떨치고있는 미스터피자의 행보가 기대되며 이러한 활약 속에서 리딩브랜드가 할 수 있는 이야기, 리딩브랜드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인 미스터피자의 또 다른 브랜드 광고를 다시 제작해 볼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피자 ·  미스터피자 ·  피자업계 ·  피자광고 ·  300% ·  원칙 ·  수타 ·  도우 ·  토핑 ·  석쇠 ·  브랜드 ·  이미지 ·  브랜드철학 ·  국민피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소프롤레
woo8166
닥터외트커
woo8166
오샨
poppop01
프리맨스
woo8166
브랜드파워
woo8166